아산 신우새마을금고, ‘2024년 다문화 한국어교실’ 고급과정 개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 신우새마을금고

 

충남 아산시 소재 신우새마을금고(이사장 한기민)가 지난 27일 오후 2시 온천점에서 ‘2024년 다문화 한국어교실고급과정을 개강했다.

 

개강식에는 한기민 이사장을 비롯해 박동국, 김영식, 신요섭 이사가 참석해 개강을 축하했고, 태국중국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10여 명의 결혼이주여성이 자리했다.

 

한기민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가정과 직장 일을 병행하면서 한국어를 배우려는 여러분의 의지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여러분이 성장하는데 신우새마을금고가 밑거름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어교육의 책임을 맡은 장미숙 강사는 고급과정의 한국어 공부는 여러분이 통·번역가로 활동하는 데, 꼭 필요한 토픽 5~6급의 맞춤 공부가 되도록 교육계획을 세웠다한국어 공부와 문화체험, 봉사활동도 함께 하는 진짜 한국인이 되자고 전했다.

 

신우새마을금고의 한국어 교육사업 진행 계기는 아산시가족센터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육이 중급과정에서 끝나기 때문에 다문화주부들이 사회로 진출하는 데 꼭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개강했다. 2014년 첫 사업을 뜬 이래 올해로 벌써 11기를 맞았다.

 

고급 과정에선 한국어능력시험을 대비한 토픽Ⅱ ▲어휘 문법 쓰기 과정으로 이뤄진다. 한국어 수업과 더불어 봄과 가을에는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도 병행하고, 가을에는 지역 지역문화탐방도 진행한다.

 

수업은 매주 수요일 오후 2~5시까지 진행되며, 한국어 고급학습을 원할 경우 (010-8605-8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4/02/29 [18:4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