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장영실과학관, 관람객 만족도 향상됐다”
어린이 과학놀이터 재개관 후 관람객 발길 이어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장영실과학관 내 어린이과학놀이터 아이들 즐기는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는 장영실과학관 내 1어린이 과학놀이터전시물을 새롭게 교체한 이후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만족도도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장영실과학관은 2011년 개관 이후 처음으로 시 예산 5억 원을 확보해 지난해 1층 전시관의 전시물 교체 사업을 착수해 지난 3월에 어린이 과학놀이터로 재개관했다.

 

그동안 장영실과학관 내 전시물의 노후화로 인한 현대 과학을 따라가지 못해 관람객의 흥미 저하, 전시물 교체에 대한 민원과 불만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장영실과학관의 전시물을 새롭게 교체한 지금의 장영실과학관은 매우 긍정적인 평가와 반응으로 반겨지고 있는 것이다.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의 수는 전시물 교체 전보다 2, 3배 이상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관람객 수가 증가한 것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조치 영향도 있지만, 전시물을 교체한 원인 또한 상당하다. 관람객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문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71%가 전시물 교체한 이후 만족도가 매우 높아졌다고 답했으며, 아산뿐만 아니라 타지역주민들도 재방문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녀와 함께 장영실과학관을 방문한 관람객은 “1층이 어린이 과학놀이터로 바뀌고 나서 아이들과 함께 할 새로운 체험 거리가 많아져서 좋다.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재미있어 한다. 자주 방문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장영실과학관 관계자는 이번에 교체된 전시물들은 아이들이 놀면서 과학을 접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물로서 단체 관람객과 타 지역 주민들의 방문이 많아지면서 과학관을 찾는 관람객 수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2층 전시물에 대해서도 보수 교체 등 현실에 맞는 전시물을 구성해 많은 관람객이 찾아오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2/06/16 [14:5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