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아산 장영실과학관에서 즐기세요”
어린이 관람객 대상 관람 및 과학체험 교실 무료 운영
 
김효식 통신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장영실과학관’(관장 이상옥)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 관람객(초등학교 6학년까지)을 대상으로 ‘관람 및 과학체험 교실’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장영실과학관은 지역사회를 위한 공공 교육문화전시시설을 통해 아산의 발전상과 과학교육 수준을 대표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시민들에게 기초과학시설을 제공하는 등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어린이날을 맞이해 아산의 랜드마크인 장영실과학관에서 관내 어린이를 위해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특강 및 과학의 원리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증대해 과학문화의 확산과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했다.

 

1층 과학 공작실에서는 다양한 과학 분야 중 아동들이 이해하고 호기심을 가질 만한 것으로 구성해 총 6과목 18개 강좌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1층 전시관에서는 특강과는 별도의 체험 이벤트로 4개의 부스를 설치해 생활과 밀접한 주제의 과학 원리를 탐구 및 체험이 가능하게 준비했다.

 

▲ 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현재 주 중에는 ‘2016 아산 장영실과학관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은 20인 이상의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은 해시계 만들기 ▲초등학교 저학년은 자외선 염기서열 팔찌 만들기 ▲초등학교 고학년은 테라리움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수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이언스팀(1644-45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말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생명과학탐구교실’과 ‘오름창의LAB'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전(10:00∼13:00), 오후(13:30∼16:30)로 반을 나누어 각각 격주로 월2회 수업이 진행하며 ▲1, 3주 오전 탐구교실왓슨반, 창의랩샤를반, 창의랩레벤후크반, 오후 탐구교실다윈반, 창의랩뉴턴반, 창의랩캐플러반 ▲2, 4주 오전은 탐구교실멘델반, 탐구교실파브르반, 창의랩장영실반, 오후는 탐구교실퀴리반, 창의랩로버트훅, 창의랩테슬러반으로 나누어 매 수업마다 다른 주제를 갖고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시행 중이다.

 

수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오름창의과학(070-4411-7279)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6/05/03 [20: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