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16 장영실의 날 과학축제’ 개최
오는 23일 장영실과학관 옥외 광장서 진행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난 행사 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장영실의 날(10월23일)을 맞아 오는 23일(일) 오전 10시30분부터 장영실과학관 옥외 광장에서 ‘2016 장영실의 날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장애인체전 기간(10.21∼10.25) 중 지역을 찾는 관광객 및 어린이·청소년과 주민들을 위해 과학의 다양한 분야 중 이해하기 쉽고, 흥미로운 주제들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일상 속의 과학, 생명과 과학, 융합 과학의 3개 테마로 나누어 주제에 맞는 20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일상 속의 과학’테마에서는 세밀화 전시, 장영실 배지 만들기, 말랑말랑 만득이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고, ‘생명과 과학’테마에는 잔디인형 만들기, 슬러시 만들기, 세포비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융합과학 테마’에서는 모래시계 만들기, 탱탱볼 만들기, 증강현실 오큘러스 VR체험, 청사진 만들기 등의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공연 무대에서는 오전 11시부터 30분 간격으로 버블쇼와 사이언스 매직쇼 공연이 교차로 진행되며, 마술사에게 마술 속 과학의 원리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전국장애인 체전 기간 중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출전 선수단 및 임원(가족포함)에게는 모든 체험 및 장영실과학관 입장이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운영시간 및 행사 정보는 홈페이지(www.jyssm.co.kr)를 확인하거나, 전화(041-903-5594)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6/10/14 [12:1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