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일요일 아산 장영실과학관으로 오세요”
‘2017 과학축제 한마다’ 개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가족나들이 장소로 최적
 
김효식 통신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난해 축제 모습. (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장영실과학관(관장 이상옥)’은 과학의 날을 맞아 오는 23일(일) 오전 10시30분부터 ‘2017 과학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아산시와 선문대학교가 후원하고, 장영실과학관이 주관하는 ‘2017 과학축제 한마당’은 과학 퍼포먼스 공연을 비롯해 20개 부스에서 직접 과학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야외 상설 체험존에서는 드라이아이스의 승화작용과 표면장력을 이용한 ‘드라이아이스 로켓 만들기’, ‘솟아라 버블킹’, ‘버블 인 버블’ 등의 프로그램과 과학적 사고와 창의력 증진을 위한 ‘종이 전기 회로 만들기’, ‘베르누이 양력 계단’ 등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관람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스 쿨 팩 만들기, 자외선 체크카드, 스포이트 에어로켓 만들기 등 우리 생활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과학·기술적 소재를 통해 참가자의 흥미를 유발해 참여 동기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야외무대에서는 기초과학의 신기한 현상을 주제로 진행되는 사이언스 매직쇼가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2시, 오후 2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2회 진행될 예정이며, 비눗방울의 신비한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버블쇼가 오전 11시부터 오전 11시30분,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2회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11년 7월22일 개관, 선문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해 현재까지 112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방문한 장영실과학관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람객 및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주말프로그램으로는 오름창의과학의 ‘오름생명과학탐구교실’, 라온교육협동조합의 ‘4D일요교실’이 있으며, 주중프로그램으로는 스팀사이언스의 ‘따뜻한 과학이야기’를 진행 중이다.

 

장영실과학관의 세부운영 및 행사 정보는 홈페이지(www.jyssm.c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1-903-5594)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7/04/21 [16: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