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2023년 전국 우수장애인체육시설’에 선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장애인체육회는(회장 박경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한 ‘2023년 우수장애인체육시설· 장애인친화체육시설 선정 사업에서 우수장애인체육시설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 사업은 우수사례를 전파해 장애인 친화적 체육활동 환경의 확산을 유도키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전국 77개 소의 장애인체육시설 중에 공모에 응시한 개소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선정위원회 개최를 통해 선정했다.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2022년 우수공공체육시설 선정 사업에서도 최우수 공공체육시설에 선정된 이력이 있어 지역 내 최초로 우수공공체육시설, 우수장애인체육시설에 모두 선정되는 영예를 받았다.

 

이에 아산시장애인체육회 김경태 사무국장은 우리 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설계 당시부터 장애인체육회와 시 관계 부서가 협력해 건립했다성공적 건립과 운영을 위해 전국에 안 다녀본 체육시설이 없을 만큼 그 열정이 대단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런 과정이 있었기에 오늘날 전국 장애인체육시설의 선진지로서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오늘이 있기까지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지역의 장애인들이 제약 없이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10/13 [11:2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