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신도시 지역 내 종합유통센터 건립을 촉구한다"
김응규 아산시의회 의장, 성명서 내고 조속한 건립 촉구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응규 아산시의회 의장.     ©아산톱뉴스
김응규 아산시의회 의장이 구랍 30일 성명서를 내고 아산신도시 내 탕정지구 배방읍 휴대리 일원에 농협중앙회에서 추진 중인 농산물유통센터 건립에 대한 아산시의회의 입장을 밝혔다.

김 의장은 "아산시는 인구 30만 명의 도농복합도시로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고 있으며, 지역의 많은 주민이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며 "그동안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이 서울, 대전 등 외부로 반출된 후 다시 지역으로 재 유입되는 불합리한 유통구조를 갖고 있음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라며 성명서의 서두를 열었다.

이어 "이에 지역에서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한 요구가 많이 있었으나, 여러 이유로 인해 해결되지 못하고 있었으며, 2007년부터 아산신도시 내 유통센터 건립을 추진했으나, 지지부진 하다가 최근 농협중앙회에서 아산신도시 내 대규모 유통센터 건립을 계획함에 따라 늦었지만 매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농산물 유통센터 건립 예정지는 아산·천안 경계에 위치하고 있기는 하나, 대부분이 아산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 지역농업인과 소비자에게 많은 혜택이 있다면 건립에 적극 찬성해야 하며, 소수 이기적인 주장에 편승해 무조건적인 반대는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견해를 드러냈다.

덧붙여 "농산물 종합유통센터 건립에 대해서는 지엽적이 아닌 큰 틀에서 넓은 관점으로 생각해봐야 한다"며 "농산물 종합유통센터가 건립되면 ▲인근 농업인의 안정적 판로기반 확충 ▲유통비용을 줄임으로서 소비자가격 인하 ▲유통기간 단축으로 인한 안전하고 신선한 농식품 공급 ▲유통센터 건립 운영에 따른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 등 무한한 부가가치 창출과 도시성장의 기반을 구축하는 계기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생산자와 소비자를 포함한 대다수 시민에게 혜택을 줄 수 있으므로 적극 찬성해야 한다고 본다"고 강조하면서 "의회는 시민에 의하여 선출된 의원들로 구성된 기관으로, 어느 누구의 편을 들어서도 안 되며, 항상 중립적인 입장에서 시민을 위하여 생각하고, 또 생각해야 한다. 따라서 농산물 종합유통센터의 조속한 건립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기사입력: 2014/01/01 [21:2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