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 지역보건팀·건강생활지원팀 신설
향상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의 발판 마련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아산시보건소(소장 허문욱)가 2014 아산시 조직개편을 통해 지역보건팀과 건강생활지원팀을 신설, 효율적 통합건강증진사업의 발판을 마련했다.

먼저 지역보건팀은 우리 지역에 맞는 건강수요를 파악하고, 지역자원을 연계해 주민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개발 등 통합건강증진사업 지원 및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다.

또 건강생활지원팀은 인구밀집지역인 신도시 주민을 위한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건강생활지원팀이 운영하게 되는 건강생활지원센터는 2013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을 통해 전국 최초로 수행하게 되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이다.

팀 신설과 더불어 보건소 2층 통합건강관리실을 구조 변경하고 건강, 영양, 비만, 운동, 금연, 한의약 건강 상담 전문 인력의 재배치를 통해 건강 상담을 원하는 주민들에게 체계적인 건강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지역, 사업장, 마을, 학교, 어린이집 등은 생활터 등으로 찾아가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특성에 맞는 보건의료체계구축과 통합건강증진사업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이 행복한 아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4/01/14 [01: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