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겨울철 대비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65세 이상자, 감염 취약 시설 구성원 등 오는 19일부터
그 외 12세 이상 시민은 11월1일부터 접종 가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겨울철 대비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오는 19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 12~64세 면역저하자 요양병원, 요양시설 등 감염 취약 시설 입원·입소·종사자 등 접종 권고 대상자부터 우선 접종하며, 그 외 12세 이상의 시민은 111일부터 접종받을 수 있다.

 

이번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신규 백신(화이자 및 모더나 XBB.1.5.)’으로 진행되며, 이전 접종력과 관계없이 1회만 접종하면 된다.

 

코로나19에 감염됐던 사람도 접종받을 수 있고, 최근 예방접종을 받았을 경우 최소 3개월 이후 접종이 가능하다.

 

또 질병관리청에서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동시 접종의 유효성과 안전성이 확인됨에 따라 동시 접종도 권고하고 있다.

 

접종 장소는 아산시보건소와 관내 위탁 의료기관 91곳이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https://ncvr.kdca.go.kr)’을 통해 예약 후 방문하거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접종도 가능하다.

 

장동민 보건소장은 겨울철 코로나19 감염에 대비하고, 건강 취약계층인 65세 이상 어르신과 감염 취약 시설 대상자분들의 보호를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3/10/17 [17: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