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편의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업무협약 체결
‘(주)BGF리테일’ 및 ‘GS리테일’과 맞손… 편의점 10개소에 설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편의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식 기념사진. 왼쪽부터 GS리테일 충남지역부 영업팀 최성곤 팀장, 장동민 보건소장, BGF리테일 충남지역부 박재우 팀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보건소(소장 장동민)는 지난 6일 충남 최초로 관내 편의점 10개 소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편의점 브랜드 중 100개 소 이상으로, 가장 많이 입점해 있는 CU(BGF리테일) GS25(GS리테일)와 진행했다.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되는 편의점은 양 업체로부터 유동 인구 및 이용자가 많은 점포를 각각 5개 소씩 추천받아 선정했다.

 

선정된 점포에서는 관리책임자를 지정해 자동심장충격기를 유지·관리하며, 1회 점검과 응급처치 교육 이수 등이 진행된다. 보건소는 자동심장충격기 초기 설치와 소모품(패치, 배터리) 교체를 지원한다.

 

장동민 보건소장은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 특성상 응급상황 발생 시 긴급 대처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한다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확대해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동심장충격기란 심장이 일시 정지된 환자에게 전기 충격을 줘 심장이 정상적인 박동을 되찾도록 돕는 응급 장비로 음성 지시에 따라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3/10/08 [12: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