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총선] 강훈식 후보 “중부권 최초 잡월드 만들 것”
‘아산의 삶이 자부심이 되는 시대’ 5대 공약 중 첫 번째 공약 발표
총사업비 3백억 원 이상 규모 예상… 운영의 공공성 확보가 관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잡월드 카드 뉴스  © 강훈식

 

강훈식(50) 충남 아산시 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가 26() ‘아산의 삶이 자부심이 되는 시대’ 5대 공약 중 첫 번째 공약으로 중부권 최초 잡월드 건립을 공식 발표했다.

 

잡월드,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관이다. 공공형 키자니아 형태로 운영되는 잡월드는 현재 분당을 비롯해 전국에 두 곳뿐이다. 아산에 잡월드가 생기면 전국에서 세 번째, 중부권에서는 최초의 잡월드가 탄생하게 된다.

 

강 후보에 따르면 작년 하반기부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를 역임하며 이미 잡월드 건립을 위한 국비 예산을 설계용역비로 확보해 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기본 구상을 위해 충남도 및 아산시, 기재부 및 고용부 등과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향후 정확한 사업비가 확정될 예정이나, 충남도에서는 총사업비가 약 300억 원 이상 소요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강 후보는 경제적 수준이 상당히 올라온 아산에서 문화와 여가로 새로운 도전이 필요할 때가 됐다는 판단이라며 문화와 여가에 대한 수요를 채워 아산의 삶이 자부심이 되는 시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미 국비예산을 확보해 사업의 이행에는 차질이 없을 것으로 기대하지만, 잡월드의 성패는 공공기관처럼 국가의 책임 있는 운영에 달려 있다잡월드의 실질적인 완성을 위해서 운영의 공공성 확보방안을 제대로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 후보의 5대 공약 중 나머지 공약인 대규모 쇼핑몰 유치, 아산 문화예술 아트센터 건립, GTX-C 노선 연장의 조기추진, 미세먼지 없는 도시 조성은 내일부터 순차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상세내용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4/03/26 [12:2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22대 총선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署, 수능 후 청소년비행예방 경·학 합동 예방 순찰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