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총선] “아산의 아이들에게 자랑스러운 고향을 만들어주겠다”
복기왕 예비후보, 제1차 정책공약 발표 기자회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3대 현안 해결 과제>

550병상 아산 경찰병원 조기건립

GTX-C 노선 신창 연결

아산세무서 온천지구 신축 이전

 

<아이 키우기 좋고, 교육걱정 없는 아산>

교육 경비지원 대폭 확대

국가 책임온동네 초등돌봄도입

() 신창중학교 충남교육발전특구 거점 조성 및 다문화교육 지원   

 

▲ 13일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복기왕 예비후보.  © 아산톱뉴스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제1차 공약발표 기자회견 첫 일성에서 아산의 아이들에게 자랑스러운 고향을 만들어주겠다고 밝혔다.

 

복 예비후보는 13일 오후 2시 아산시청 브리핑룸에서 1차 정책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550병상 아산 경찰병원 조기 건립 GTX-C 노선 신창 연결 아산세무서 온천지구 신축 이전 등 3대 주요 현안 해결과제를 포함한 19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앞서 복 예비후보는 아산에서 아이 둘을 키우고 부모님을 모시고 살면서 아산의 교육정책과 어르신들을 위한 정책을 고민했고, 영화를 보기 위해 천안까지 가야 했던 아산의 열악한 문화 현실과 일 년 내 키운 쌀을 제값 받지 못하고 농산물의 판로를 걱정해야 했던 농민들의 마음을 이해했다20여 년 전 고향 아산에 내려와 정치를 시작하며 느낀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아산에서의 생활과 삶 속에서 느낀 고민과 구상이 어르신 목욕표 도입 시 예산의 교육예산 우선 배정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 복합문화시설로 탈바꿈한 시외버스터미널 100원 택시 도입 아산맑은쌀 CJ햇반 제품화 등 아산시정 민선 5, 6기 대표 성과로 구체화 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복 예비후보는 이제 다시 우리 아이들에게 계속 살아가며 자랑스럽게 생각할 고향을만들어주고픈 마음으로 정책을 만들고 이를 실현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공약 발표에 앞서 그는 누구라도, 어떤 지역이라도 소외됨 없이 모두가 함께성장하고 발전해야 하며, 누구나 행복할 권리가 있다면서 온양 원도심 활성화 서부권 개발의 동시 추진 도시 성장과 시민 삶의 질 향상 동시 추진 지속적 성장에 필요한 중장기 과제와 시민 생활 개선의 동시 추진을 아산의 성장과 발전의 기본 원칙으로 제시했다.

 

  © 아산톱뉴스

 

이어진 공약 발표에서는 우선 550병상을 갖춘 아산 경찰병원 조기 건립GTX-C 노선의 신창 연결과 국가재정으로 추진 아산세무서의 온천지구 내 신축 이전을 아산발전을 위한 3대 주요 현안으로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키우기 좋은 아산, 교육 걱정 없는 아산공약으로 방과후학교 등 교육돌봄 경비 지원 확대 국가가 책임지고 지자체가 운영하는 온동네 초등돌봄도입 ()신창중학교 충남교육발전특구 거점 조성 및 다문화 교육 지원 (가칭) 신창고등학교 설립 추진을 약속했다.

 

온양 원도심 활성화 서부권 개발 추진방안으로는 온양 원도심내 도시개발 사업 적극 지원 온양 6동 상수도 보호구역 조기해제 추진 방축역 신설, 풍기역 조기추진 신창·선장 첨단산업단지 조기 조성 공공주차장 확충을 통한 주차난 해소를 제시했다.

 

아산의 고품격 문화체육도시 완성을 위해 복 예비후보는 은행나무길~온양천 연결, 안전한 산책로 조성 도고저수지 공원화, 선장포 노을공원 명소화 방축수영장 조기재건축 및 축구장·파크골프장·하키장 등 체육시설 대폭 확충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온양관광호텔 사거리~온양농협 용화지점 도로 확장 신속추진 신창 읍내교차로 교통난 해소 신창 남성리~득산동 4차로 확충, 21번 국도에서 순환도로 연결 장항선 복선전철 신창~ 홍성 구간 조기 개통을 교통 공약으로 제시하며 사통팔달 아산, 탁트인 아산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복 예비후보는 아산시장으로서 공약 이행률이 민선 596%, 민선 692%에 달했고, 대통령과 국회의장의 부름으로 청와대와 입법부에서 중책을 맡기도 했다이제아산을 대변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중앙정치의 무대에서 아산의 목소리를 당당히내고 그동안 갈고 닦은 역량을 발휘해 아산발전의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산에서 꿈을 키우는 모든 아이들에게 더 살기 좋은 고향, 자랑스러운 아산을 만들어 주겠다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24/03/13 [18: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