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 건강을 위한 하반기 생활체육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 부설 주간보호시설은 지난 11() 아산시보건소와 연계해 주간보호시설 이용자 2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성인 발달장애인들의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한 체력 및 건강 증진, 체중 조절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첫 시간으로는 이용자들의 변화를 관찰하고 비교 분석하기 위해 신체 계측, 체력 측정, 인바디 검사 등을 실시했다.

 

이후 개개인의 자료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신체활동 및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한 다양한 활동과 건강교육, 식이요법, 영양 관리 등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용자는 신나는 음악에 맞춰 동작을 배워볼 수 있어 좋았다”, “재밌었다. 다음에 또 하고 싶다등의 소감을 전하며 생활체육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이창호 관장은 이번 기회를 계기로 이용자분들이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다양질의 서비스를 지원해주시는 아산시보건소 관계자분들과 수고해주시는 주간보호시설 선생님들께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 하반기 생활체육은 월 3, 7~12월까지 진행되며, 아산시보건소와 연계해 성인 발달장애인의 체력유지 및 증진, 체중감량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관련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041-545-7710)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3/07/14 [16:4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