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표 아산시의원 “뱃길도 없는 아산항 개발 용역, 문제 있다”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항 개발 용역 이전에 뱃길 확보가 선행됐어야

- 기존 용역 및 정부, 충남도 개발계획에서도 아산항 배제

 

▲ 홍성표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가 건설정책과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 가운데, 홍성표 의원이 배가 들어가지도 못하는 항구 개발을 위한 연구 용역을 문제 삼고 나섰다.

 

아산시가 202113800만 원을 들여 이미 실시한 ‘2021년 아산시 연안지역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 용역결과에 아산항 개발 관련 내용이 빠져 있는데도 불구하고, 2023년에 2억 원의 예산으로 다시 아산항 개발 타당성 조사 용역을 추진하고 있어서다.

 

홍 의원은 항만 개발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배가 들어올 수 있는 뱃길 확보가 선행적으로 해결돼야 하는데, 현재 상황에서는 합리적인 해결책이 없다며 2가지 이유를 들어 성토했다.

 

우선 당진평택항 진입도로 개설공사로 당진 신평과 평택항 내항을 연결하는 연육교를 올해 착공하는데, 아산항 개발을 위한 교각 폭과 수심 확보 등이 사전에 협의가 안 된 점을 첫 번째 이유로 들었다.

 

이어 평택항 매립지 통로 개설은 정부의 4차 항만 배후단지 개발 종합 계획및 충남도의 베이밸리 메가시티 기본 계획에서 아산항을 염두에 두지 않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현실적으로 뱃길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음을 두 번째 이유로 들었다.

 

또 언론 보도를 인용하며, 해양수산부는 4차 기본 항만 계획에서 아산항 개발을 제외하고 있고 지금도 절대 불가하다는 입장인데, 2021년도에 이어 이번 연구 용역에서도 부정적인 연구 결과가 나온다면 예산과 행정력 낭비만 초래할 뿐이라고 우려했다.

 

홍 의원은 마지막으로 행정사무감사는 시민의 혈세가 정말로 필요한 곳에, 적재적소에 쓰였는지 시민을 대표해 확인하는 자리라며 아산항에 배가 드나들 수 있는 방안이 없는 상황에서 아산시가 사전에 문제 해결을 위해 계획적으로 더 노력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기사입력: 2023/06/28 [15:5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