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표 아산시의원, ‘주거복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등 주거약자에 대한 주거복지 지원 근거 마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홍성표 의원이 ‘아산시 주거복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는 아산시민이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에서 인간다운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거복지 지원에 관한 방안을 마련한다.

 

아산시의회 홍성표 의원이 제233회 임시회에서 발의한 아산시 주거복지 지원에 관한 조례안14일 건설도시위원회 심사를 통과하면서 주거약자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근거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조례안의 주거복지 대상자는 아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사람으로 수급자, 차상위계층, 긴급지원대상자, 청소년 가장 등 주거약자이며, 주거복지사업을 통해 예산의 범위에서 행정·재정적으로 주거복지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밖에 주요 내용으로는 시장의 책무로 주거복지사업 적극 추진 및 예산 확보 노력 주거복지 지원계획 수립·시행 주거복지위원회설치 및 기능 주거복지센터의 설치 위탁사무 지도·감독 등으로주거약자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례안을 발의한 홍 의원은 주거약자에 대한 적정 수준의 주거환경 보장으로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는데 사회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조례가 시의 주요 정책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본 조례는 오는 25일 제233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에 상정돼 최종 의결 후 공포한 날부터 시행된다.


기사입력: 2021/10/14 [16: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