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한국의 ‘김치’ 영상 올라가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뉴욕 타임스스퀘어 초대형 전광판에 김치 영상이 상영되는 장면.     © 제공=서경덕

 

한국 알림이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대상() ‘종가가 의기투합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광고판에 한국의 아이콘 김치영상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30초짜리 영상은 미국 내 최대 관광지인 뉴욕 타임스스퀘어 아메리칸이글 빌딩의 초대형 전광판을 통해 향후 4주간 총 6720회를 상영할 예정이다.

 

이번 김치 영상은 한국의 김치를 맛보는 세계인들의 자연스럽고 놀라운 감정 변화를 흑백의 슬로우 모션 영상으로 표현했고, 영상 속에서 김치만이 붉은 색감을 드러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영상은 ‘Korea's Kimchi, Now For Everyone(한국의 김치, 이제 모두의 김치)’라는 메시지를 세계인들에게 널리 전파코자 제작됐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을 기획한 서 교수는 세계인들에게 김치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꾸준히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치 영상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뿐만이 아니라, 유튜브 및 각종 SNS를 통해 전 세계 누리꾼을 대상으로도 널리 전파 중이다.

 

서 교수와 대상 종가는 지난해 뉴욕타임스 전 세계판에 김치 지면 광고를 게재했고, 김치에 관련한 역사편, 문화편, 글로벌편 등 각 분야별 셀럽과 함께 다국어 영상을 제작해 세계인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를 해 왔다.

 

한편 과기부 산하 세계김치연구소 글로벌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서경덕 교수는 최근 구글의 잘못된 김치 번역에 항의하는 등 김치를 세계인들에게 올바로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2/10/12 [14: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