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군 ‘위안부’ 조롱 계정 차단하라”… 서경덕, AFC에 항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아시아축구연맹(AFC)’에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U-17 아시안컵 결승에서 한국 대표팀이 일본 대표팀에 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와 관련해 AFC아시안컵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일본팀 영상이 피드에 공개됐는데, 일본군 위안부할머니들을 조롱하는 댓글이 많이 달려 논란이 되고 있다.

 

▲ AFC아시안컵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일본군 ‘위안부’ 조롱 댓글들.     © 서경덕
▲ AFC아시안컵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일본군 ‘위안부’ 조롱 댓글들.     © 서경덕

 

많은 축구팬들에게 제보를 받은 서 교수는 일본의 극우 누리꾼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신성한 스포츠 행사에 역사적 아픔을 희화화하는 건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즉각 아시아축구연맹(AFC)에 빠른 조치를 취하라는 항의 메일을 보냈다.

 

이번 메일에서는 일본군 위안부할머니들을 조롱하는 많은 댓글을 삭제하고, 몰상식한 축구 팬들의 계정을 반드시 차단해야만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 일본군 위안부관련 영상을 함께 첨부하면서 “AFC도 아시아의 역사를 직시하고, 여성 인권의 중요성을 다시금 상기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 교수는 온라인 상에서 이런 일들이 계속 벌어지고 있다. 하지만 요즘 더 심해지는 것 같아 우려스럽지만 최선을 다해 끝까지 대응해 보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3/07/05 [13: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