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관영지 “윤동주 조선족” 주장… 서경덕 “주변국 예의 지켜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중국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에서 윤동주를 조선족으로 표현한 문구.     © 서경덕

 

중국의 역사왜곡을 국내외에 고발하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시인 윤동주에 대해 중국 관영매체가 또 왜곡하기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일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 계열 글로벌타임스두 곳(다롄의 안중근 전시실과 룽징의 윤동주 생가)의 사적지 관계자들로부터 수리를 위해 임시로 문을 닫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윤동주 생가 운영을 중단한 이유는 건물 중 한 곳이 붕괴 위기에 놓여 수리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또한 뤼순 감옥 내 안중근 전시실의 경우에는 누수 문제로 다른 전시실과 함께 문을 닫은 것이라고 신문은 설명했다.

 

하지만 이 매체는 안중근에 대해서는 만주 하얼빈역에서 일본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해 사살한 한국의 자유 투사라고 소개했지만, 윤동주는 일제 강점기 일본 제국주의에 맞서 독립 투쟁에 참여한 조선족 애국 시인이라는 설명을 달았다.

 

▲ 윤동주 생가 내 표지석에 윤동주를 ‘중국 조선족 유명한 시인 윤동주’로 소개한 문구.     © 서경덕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중국의 본심을 드러낸 문구라고 볼 수 있다. 건물 수리중이니 걱정말라며 한국 여론을 잠재우려는 듯한 뉘앙스였지만, 역시나 윤동주를 조선족으로 주장하기 위한 기사였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중국의 최대 포털인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윤동주 국적을 중국’, 민족을 조선족으로 왜곡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 교수는 이젠 김치, 한복 등도 모자라 대한민국 독립운동가들까지도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는 꼼수다. 중국 관영매체는 더 이상의 어이없는 여론 호도를 멈추고 주변국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부터 지켜라고 일갈했다.


기사입력: 2023/08/11 [13: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