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빈-서경덕, ‘세계 토양의 날’ 맞아 환경영상 국내외 공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5세계 토양의 날을 맞아 배우 이선빈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다국어로 제작한 환경영상 지켜야 할 마지막 터전, 토양을 국내외에 공개했다.

 

이번 4분 분량의 영상은 KB금융그룹과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각각 공개돼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 중이다.

 

▲ 이번 한국어 영상의 주요 장면.  © 서경덕

 

영상의 주요 내용은 작물의 생산을 돕고 동식물의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생태계의 필수 자원인 토양의 중요성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한 토양은 한번 훼손되면 재생이 어렵기 때문에 다회용기 사용, 재활용 참여, 플로깅 등 쓰레기를 줄이는 작은 행동이 토양을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토양 환경의 중요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려 누리꾼의 작은 실천으로 이어진다면 국가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되기에 친환경 캠페인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이번 영상을 통해 오늘의 지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가 한번 더 지속가능한 지구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을 맡은 배우 이선빈.  © 서경덕

 

영상 내레이션을 맡은 이선빈은 토양 환경의 중요성을 목소리로 직접 전하게 돼 기쁘며, 누리꾼들이 이번 영상을 많이 시청해 주길 바랄 뿐이라고 말했다.

 

한편 ESG경영 선도기업인 KB금융그룹은 서경덕 교수와 함께 향후에도 친환경 글로벌 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3/12/05 [16: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노량’ 김한민 감독 “이순신 장군의 도시 아산은 개인적으로 특별한 도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