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원준 아산시의원 “시민 혈세로 지은 의회동 건물인데…”
“곳곳서 발견된 '하자', 그러나 보수는 ‘부실’하고 감리는 ‘허술’” 지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윤원준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지난 29, 충남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가 공공시설과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 가운데, 윤원준 의원이 의회동 건물에 대한 감리 부실과 하자 보수 지연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윤 의원은 본격적인 질의에 앞서 의회동 시공사 대표와 감리사, 관계공무원 등과 함께 의회동 건물을 돌며 하자를 살펴봤다. 의원 사무실을 비롯한 건물 곳곳의 유리창이 깨져 있었고, 천장에서는 빗물 누수 자국이 확인됐다. 이 밖에도 건물 내에서 크고 작은 하자들이 발견됐다.

 

감사를 시작한 윤 의원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서에 대해 언급하며 안전모 등의 개수가 지급 대장과 거래 명세표상 수량이 일치해야 하고, 이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진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급 대장과 사진상의 안전모 개수가 맞지 않았고, 이러한 서류상 불일치는 자료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이에 윤 의원은 타 지자체에 제출된 서류를 표본으로 보여주며 거래명세서와 세금계산서의 발행이 정확하게 이뤄져야 하므로 이렇게 사람이 몇 명인지, 안전용품은 인원에 맞춰 지급했는지 잘 드러나게 사진을 찍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시공감리업무수행지침서감리원은 특히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시설물에 대하여는 공사 과정을 비디오 테이프 등으로 촬영하도록 하여야 한다는 내용을 읊으며 이는 재량이 아닌 의무라고 강조했고, “휴대폰으로라도 촬영했어야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반적으로 서류도 부실하고, 감리도 허술한 부분이 많다고 지적하며 준공 이후 남은 자재가 하나도 없는데 잔량 확인을 제대로 한 것인지, 관리감독자와 안전관리자에 대한 안전교육은 실시했는지, 합동점검 사진은 찍었는지에 대해 물었고, 이에 대한 증거자료를 제출해달라 요청했다.

 

끝으로 윤 의원은 “37만 아산시민의 혈세로 지어진 건물임을 강조하고 의회동에 대한 신속하고 양심적인 하자 보수를 해달라고 주문했으며 “7월 말까지도 하자보수가 완전치 않을 경우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라고 힘줘 말했다. 


기사입력: 2023/06/30 [15:5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