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검찰, 이명수 의원 사무실 압수수색
'청원경찰법' 입법 로비 의혹 관련… 향후 정치적 파장에 촉각 곤두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압수한 서류 등을 차에 싣고 있는 검찰 관계자.     © 아산톱뉴스
▲ 압수된 서류들 중 일부(빨간색 원안).    ©아산톱뉴스
 
[기사보강: 11월 5일 오후 5시 10분]

검찰이 5일 ‘청원경찰법’ 입법과 관련해 ‘전국청원경찰친목협의회’(이하 청목회)가 로비를 펼친 국회의원 33인 명단에 오른 것으로 알려진 이명수 국회의원의 아산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이번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북부지검 형사6부 관계자 3명은 이날 아산시 온양1동 소재 이 의원의 지역 사무실을 방문해 후원회 관련 자료 등 3, 4박스 가량을 확보, 자신들이 타고 온 산타페 승용차에 싣고 오후 3시40분께 현장을 떠났다.

이들은 소속과 확보된 자료 등에 대한 질문에 일체 응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명수 의원 아산사무실 관계자들도 “현재로선 어떤 내용도 확인해 줄 수 없는 상황”이라며 조심스런 답변과 함께 “검찰 수사를 통해 명백함이 밝혀지길 바랄 뿐”이라고 말했다.

검찰 압수수색 당시 이명수 의원은 관내 모처에서 이 같은 상황을 보고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디트뉴스24> 보도에 따르면 검찰은 이날 이 의원을 비롯해 한나라당 이인기 의원과 민주당 최규식 의원 등 청목회로부터 1000만 원 이상의 후원금을 받은 국회의원의 지역 사무실 12곳을 압수수색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 이번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북부지검 형사6부 관계자는 “담당 검사가 회의 중이어서 (압수수색 배경을)알 수 없다”고 밝혔다고.

한편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대정부질문에서 이귀남 법무부 장관은 압수수색 사실을 확인해 달라는 민주당 장세환 의원의 요청에 “그럴만한 사정이 있다고 보고 받았다”면서 “수사 중이어서 구체적으로 말할 순 없다”고 답했다.

앞서 지난 3일에는 자유선진당 권선택 원내대표(대전중구)가 “청원경찰의 경우 공안 계통의 다른 직업에 비해 처우 면에서 열악한 실정으로, 이에 대한 법 개정안 발의는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순수하고 정당한 입법 활동”이라며 “(검찰에서)조사를 받으면 실체가 나오겠지만, 현재 나타난 정황으로 봐서는 이 의원의 후원금 모금은 적법하다는 판단”이라고 강조하며 이 의원을 옹호하기도 했다.

지역에서는 이번 사건으로 향후 전개될 정치적 파장에 촉각이 곤두서고 있다.

[관련기사] 이명수 “대가성이라니¨ 절대 아니다”


기사입력: 2010/11/05 [16:0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아이고 10/11/05 [17:57] 수정 삭제  
  아산에 또 다시 악몽의 징크스가 오는건가?? 휴~~~~~
이번엔 10/11/08 [23:24] 수정 삭제  
  좀 제대로된 사람을 뽑읍시다.
아산사랑 12/03/01 [14:41] 수정 삭제  
  청원경찰의 처우개선은 이명수의원이 사회적약자 소외계층 문제를 해결하려는 18대 공약사항 중 하나입니다. 이번 청목회 사건은 야당 충청도 의원에 대한 정치적 탄압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지만, 재판부는 사실상 무죄에 해당하는 선고유예 판결을 내려 검찰이 항소를 포기한 완전 종결된 사건입니다. 정치탄압을 위한 검찰의 무리한 기획수사는 더 이상 용납해서는 안 될 것이며, 이러한 내용을 가지고 흠집내기식 정치적 음해와 같은 구태정치는 사라져야 할 것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