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무야키치 등 5인방 K리그 데뷔
무야키치, 배수용, 김인균, 김원석, 이상민… 인상적인 활약 선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올해 K리그에 데뷔한 신인 5인방.    © 아산톱뉴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이하 충남아산)은 지난 10일 오후 130분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0’ 1R 부천FC와의 홈 개막전에서 아쉽게 01로 패했다.

 

비록 경기에 패해 승점을 챙기진 못했지만 다른 큰 수확이 있었다. 바로 신인들의 활약이다. 이날 경기에서 충남아산은 구단 최초 외국인 선수 무야키치와 올해 입단한 배수용, 김인균이 선발 출전했고, 김원석, 이상민이 후반 교체 투입돼 K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오스트리아 연령별 대표 출신 무야키치는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후반 38분 김원석과 교체되기 전까지 몇 차례 날카로운 슈팅으로 부천의 골문을 위협했다. 특히 전반 37분 박민서의 크로스를 받아 헤딩으로 연결한 장면은 비록 골로 연결되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더욱 기대하기에 충분했다.

 

J리그에서 3년간 활약하고 올해 충남아산의 유니폼을 입은 배수용은 장순혁의 파트너로 낙점, 90분 내내 든든한 수비력을 보이며 박동혁 감독의 U22 활용 폭을 넓혀줬다.

 

또한 청주대 출신 김인균은 왼쪽 수비수로 풀타임 출전을 하며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으며, 중원대 출신 김원석과 중앙대 출신 이상민은 각각 후반 38, 45분에 교체 출전해 그라운드를 밟았다. 비록 출전시간은 길지 않았지만 신인으로서 당찬 플레이를 보여주며 가능성을 보여줬다.

 

충남아산은 선수단 중 3분의 1가량은 U22 자원으로 K리그2 팀 중 선수단 평균 연령이 가장 낮은 편이다. 젊고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충남아산 선수들이 어떤 활약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충남아산은 오는 17() 오후 630분 승점 3점을 위해 대전 원정에 나선다.


기사입력: 2020/05/14 [11: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