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온양한올중학교, 2024 올바른 한글 사용 이끎학교 선정
2021년부터 4년 연속 지정, 3년간 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온양한올중학교.  © 온양한올중학교

 

충남 아산시 소재 온양한올중학교(교장 박성병)’가 올해에도 ‘2024 올바른 한글사용 이끎학교로 선정됐다.

 

올바른 한글 사용 이끎학교는 충청남도 교육청 사업선택제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시작돼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글의 올바른 사용과 한글 교육 내실화를 목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온양한올중은 2021년부터 올바른 한글사랑 이끎학교로 지정돼 우리 한글의 독창성과 우수성, 그리고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교과목과 접목한 다양한 한글사랑 교육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3년간 우수학교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았다.

 

온양한올중는 올바른 한글 사용 교육 활동은 학생들이 일상에서 비속어와 욕설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한글의 뜻과 쓰임을 바르게 익히면 좋겠다는 취지로 한글 이끎이들의 한글 사랑 홍보 활동을 시작으로 우리말 으뜸이 선정’, ‘우리말 엽서 만들기’, ‘한글 포스터 및 만화 그리기’, ‘한글 용품 만들기등의 다양한 활동을 1년간 전개하면서 학생들 스스로 우리 한글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아가는 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활동에 더해 훈민정음 경필 쓰기 활동을 함께 진행할 예정으로 한글 이끎이들이 아름다운 우리말을 직접 손글씨로 써보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급수까지 도전해 보는 수업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경아 지도교사는 신조어, 비속어로 얼룩진 우리 청소년들의 언어가 온양한올중학교의 한글 사용 활동으로 아름다운 우리말을 되살려 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해 본다고 말하며 온양한올중학교의 올바른 한글 사용 실천을 응원해 본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4/04/08 [17:3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