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고 백경훈·김민서,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
2024년 제47회 프랑스 리옹 국제기능올림픽 산업4.0 종목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왼쪽부터 백경서, 김민서 학생.  ©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충남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 2학년에 재학 중인 백경훈, 김민서 학생이 ‘2024 47회 프랑스 리옹 국제기능올림픽대회산업 4.0 종목에서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국가대표선발은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에서 3일간 평가전을 거쳐 최종 선발이 됐다.

 

산업 4.0 종목은 두 명이 한 팀을 이루어 과제를 수행하며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출전하는 종목이다. 산업 4.0 종목은 스마트팩토리 분야로서 스마트팩토리 설비계획 및 가동시뮬레이션, PLC/HMI 프로그래밍, RFID 데이터처리, 제조실행시스템 데이터관리, 전자상거래연결, 산업용 사물인터넷 대시보드 등을 제작하는 과제로 구성돼 있다.

 

국가대표로 선발된 백경훈, 김민서 학생은 학교 교육과정에서 스마트팩토리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데 열심히 하다 보니 산업 4.0 종목에 잘 적응할 수 있었고, 이번 평가 전에서도 어려움 없이 과제를 잘 해결할 수 있었다지도교사이신 김현진 선생님께서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셔서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훈련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현진 지도교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대회를 준비해 준 우리 학생들이 정말 대견스럽고 자랑스럽다국제기능올림픽대회까지 열심히 준비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2년도 마이스터고등학교로 개교한 학교다.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2022년 산업용드론 동메달과 2023년 산업용로봇 동메달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2024년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될 국제기능올림픽 산업 4.0 종목에서 대한민국 최초의 국가대표를 배출하게 됐다.


기사입력: 2023/12/14 [16:4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