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사업 ‘드론스포츠교실’ 운영 시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드론스포츠교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지난 5() 교육복지안전망사업으로 ‘드론스포츠교실’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드론스포츠교실은 지역기관과 연계해 전문강사와 봉사자가 멘토가 돼 2시간씩 12회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드론실습장에서 운영한다. 드론조정 경험이 없는 초등학생 10명의 첫 시간은 드론 이론 및 진로, 안전교육과 드론 비행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12회에 거쳐 이뤄지는 드론 스포츠 교실은 드론 기초 비행 등 정밀 조종 연습과 함께 드론 농구에 대한 규칙과 기술·포지션 등을 익히고 조종술 연습, 팀 훈련과 전략을 세워 친선경기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장기적인 계획으로 진행된다.

 

첫 수업을 마친 모든 학생들은 드론 처음이예요, 제가 드론을 조종해 볼 수 있는게 신기해요. 봉사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2시간이 진짜 좋아요라고 환호하며, 앞으로 경험하게 될 드론스포츠 교실에 대한 기대를 보였다.

 

연계기관 이 모 박사는 취약계층학생에 대한 교육지원 한계를 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와 함께 협력하며 드론스포츠교실을 지원해 경제적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재능 있는 학생을 발굴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교육·문화적으로 소외를 겪고 있는 학생 대상 드론스포츠교실은 더 큰 의미가 있으며, 교육취약계층 학생이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09/07 [13:5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