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 ‘필사즉생 필생즉사’ 퍼포먼스 눈길
박경귀 아산시장 “감동적인 명품 공연, 시민에 감동과 즐거움 됐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세계태권도연맹 선수단 ‘필사즉생 필생즉사’ 퍼포먼스.     © 아산톱뉴스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이 아트밸리 아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위해 준비한 태권도 퍼포먼스 필사즉생 필생즉사(必死卽生 必生卽死)’를 지난 29일 이순신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선보였다.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은 <아메리카 갓 탤런트> 결선에 진출하면서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던 올림픽 개·폐막식, UN본부, 교황청 등에서 공연하며 대한민국 태권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시범단은 특별히 이번 제62성웅 이순신 축제만을 위해 청년 이순신이 필사즉생 필생즉사의 숙명을 받아들이고 성웅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태권도 동작으로 표현한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대한민국의 국기인 태권도에 담긴 장군의 위업과 충··애 정신은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했다.

 

▲ 세계태권도연맹 선수단 ‘필사즉생 필생즉사’ 퍼포먼스.     © 아산톱뉴스
▲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     © 아산톱뉴스

 

시범단은 이어지는 공연에서 힘찬 기합과 함께 화려하고 박력 넘치는 발차기, 환상적인 고난도 격파 등을 선보여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고,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등에 맞춰 절도 있는 품새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공연을 관람한 박경귀 아산시장은 시범단을 만난 자리에서 성웅 이순신 축제를 위해 너무나 멋지고 정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주셔서 감사하다. 정말 감동적이고 멋진 명품 공연이었다며 고개 숙여 인사했다.

 

박 시장의 인사에 시범단은 태권도인 다운 힘찬 기합을 담아 감사합니다!”라고 대답하며 맞절했다.

 

박 시장은 “‘필사즉생 필생즉사공연을 멋지게 준비해 주셨는데, 이번 한 번만 보기엔 너무 아쉽다. 매년 성웅 이순신 축제마다 오셔서 보여주셔야 할 것 같다고 초대하자, 시범단은 흔쾌히 내년 방문을 기약하며 아산에서의 공연이 매우 즐거웠다고 화답했다.

 

박 시장은 이번 축제를 성웅 이순신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품격 있는 콘텐츠로 가득 채웠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렸는데, 오늘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 공연이 바로 그런 공연이 아니었나 싶다면서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명품 공연들이 아직 남아있으니 마지막까지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04/30 [13: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