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용운님의 시를 낭송하며 나라 사랑을 배워요”
아산 온양한올중, ‘제4회 만해 한용운 전국 시낭송 대회’ 참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온양한올중학교(교장 김문환)는 지난 4() 일제잔재청산 동아리 활동과 관련하여 독서토론 동아리 학생들이 제4회 만해 한용운 시낭송 전국대회에 참가했다.

 

홍성문화원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홍주에서 배출한 위대한 독립 운동가이자, 승려시인인 만해 한용운 선생의 나라사랑 정신과 문학세계를 계승발전 시키고 시낭송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열린 대회다.

 

온양한올중은 평소 자유학년제 시가 있는 풍경 수업과 연계해 시에 대해 배우고, 교내 창작시 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작품으로 도란도란 문집을 제작함과 동시에 매년 가을 시화전을 개최해 학생들이 아름다운 언어를 몸소 느끼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글사랑 실천을 운동을 전개 중이다.

 

대회가 끝나고 체험활동으로 만해 한용운 생가를 방문해 한건택 원장님의 친절한 설명을 듣고 님의 침묵전통 책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다시 한번 한용운 선생의 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온양한올중은 이번 대회에서 은상 2학년 배아현, 동상 2학년 김은우 학생을 비롯해 총 9명의 학생들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경아 지도교사는 청소년기의 다양한 경험은 학생들이 자라면서 인생의 큰 밑거름이 될 거라 생각한다지역에서 진행되는 이렇게 좋은 행사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온양한올중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욱 다양하고 풍요로운 활동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22/12/06 [16:4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