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장헌 충남도의원 “노동자이사, 실질적인 경영참여 이루겠다”
충남 공공기관 노동자이사들과 간담회‥ 경영참여 제도화 노력 약속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안장헌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아산4)이 노동자의 경영참여 제도화에 발벗고 나서 눈길을 끈다.

 

충남도의회 관계자는 안 의원이 28일 도내 공공기관 노동자이사들을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노동자이사 A 씨는 동료들을 대표해 기관 운영에 참여한다는 부푼 기대를 품어본 적도 있지만, 현실은 사전에 내용도 모른 채 이사회에 참석해 거수기 역할만 할 뿐이었다사전에 안건과 현황에 대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고 안건에 대한 독립적인 제안권이 보장되지 않는 한 현행 노동자이사 제도는 유명무실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안장헌 위원장은 노동자의 경영참여 제도화를 통해 경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충청남도 노동자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고 운을 뗀 뒤 오늘 간담회를 통해 상생 노사문화 정착까지 아직 길이 남아있음을 확인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자료요구 및 제안권 보장 등 하나씩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이어 노동자가 중심이 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도내 공공기관이 진정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조직이 될 때까지 끝까지 챙길 것이라고 다짐했다.


기사입력: 2021/06/28 [19:0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