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행복카드’로 유아학비·보육료 결제를 한 번에!
아산교육지원청, 공.사립 유치원담당자 대상 아이행복카드 교육 실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현재규)은 지난 23일(금) 공·사립 유치원 유아학비 담당자 54명을 대상으로 2015년 1월 처음 발급되는 ‘아이행복카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아이행복카드’는 유치원 유아학비와 어린이집 보육료 통합카드로, 기존 유아학비와 보육료 지원카드가 이원화 돼 있어 어린이집과 유치원 간의 이동 시에 카드 교체 등 발생되는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키 위해 교육부와 보건복지부가 추진한 사업이다.

‘아이행복카드’는 신용카드 결제를 가능토록 해 학부모 부담이 완화될 수 있는 여건도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에 따른 유치원의 수수료 문제도 최소화해 유치원비의 신용카드 결제도 확산될 예정이다.

올해부터 학부모는 교육부의 유아학비 지원 카드인 ‘아이즐거운카드’와 보건복지부의 보육료 지원 카드인 ‘아이사랑카드’를 통합한 ‘아이행복카드’로 유아학비와 보육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아이행복카드’ 신규발급을 하지 않아도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즐거운카드’와 ‘아이사랑카드’도 전환신청을 통해 유효기간까지는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통합카드인 ‘아이행복카드’의 안정적인 정착과 유치원 현장에서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 유아교육의 국가적 책임 실현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5/01/27 [01: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