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달라진 '작동기능점검 보고제도' 아십니까?
아산소방서, 법령신설에 따른 소방특별조사자 실무교육 실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지난 26일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각 119안전센터 소방특별조사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15년 1분기 소방특별조사자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의 경우 종합정밀점검 결과만 소방서에 제출했으나, 금년 1월부터는 종합정밀점검과 별개로 1년에 1회 이상 작동기능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30일 이내에 관할 소방서에 제출해야 하는 신설된 작동기능점검 보고제도 및 관련 업무의 119안전센터 이관에 따라 조사반에 대한 관련업무 수행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다.

주요 내용으로는 ▲엄정한 법 집행을 위한 소방특별조사자의 역할 인식 ▲작동기능점검 실무 이해 ▲대상물 소방안전관리를 위한 합리적 개선과제 발굴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미진사항 개선 및 향후 추진방향 안내 등 4시간에 거쳐 이뤄졌으며, 119안전센터 소방특별조사자들이 관련업무 수행에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 내용들로 주를 이뤘다.

또한 향후 작동기능점검 추진 철저를 위해 교육 미참석자에 대한 보강 교육을 실시하고, 각 안전센터 순회 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홍승길 방호예방과장은 "올해 처음 시행된 제도인 만큼 소방특별조사자들의 달라진 소방법령 숙지와 확실한 이해로 시민들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철저한 안내 및 홍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작동기능점검 관련 문의는 아산소방서 방호예방과(041-538-0427)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5/01/27 [01: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