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의석 아산시의원, ‘온천천 관리 개선’제안
관리 미흡, 관리 주체 부정확 등 지적하며 관리체계 정비 필요 강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5분 발언하는 맹의석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이 11일 열린 제23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온천천 관리 개선을 제안했다.

 

맹 의원은 온천천이 생태하천 복원을 통해 아산의 명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말문을 연 뒤 그러나 세심하게 살펴 본 결과 벽화의 노후와 관리 미흡으로 미관을 해치는 점, 벤치 등 시설물 관리 주체의 부정확한 점에 대해 전반적인 관리 체계를 정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온천천 내 시설 중 벽화 관리 주체에 대해 건설과는 문화관광과, 문화관광과는 도시재생과, 도시재생과는 건설과에서 관리한다고 했으며, 벤치 관리에 대해서도 건설과와 온양1동사무소 간 서로 관리의 주체를 떠넘기려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며 온천천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 체계 정리를 당부했다.

 

이 외에도 어르신 분들이 다수 이용하는 온천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의 부족과 자전거퀵보드 등의 통행금지를 알리는 팻말은 있지만, 시민들의 지속적인 자전거퀵보드 등의 이용으로 안전에 대한 검토가 필요한 점, 반려동물의 배변 처리 문제 등에 대해 지적했다.

 

끝으로 맹 의원은 온천천이 지속적인 관심과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아산의 명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5분 발언을 마무리했다.


기사입력: 2022/10/11 [15:3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