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충무병원 유재성 교수, 책임저자 참여 논문 국제학술지에 게재 성과
어깨 회전근개 병변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 연구한 논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충무병원 유재성 과장.     ©아산톱뉴스

 

천안·아산충무병원 정형외과 유재성 교수가 책임저자로 참여한 연구 논문이 국제학술지에 게재되는 성과를 거뒀다.

 

정형외과 수술 관련 국제학술지인 ‘Arthroscopy and Orthopedic Sports Medicine’에 게재된 ‘Arthroscopic bursal acromial reconstruction for subacromial impingement syndrome due to failed acromioplasty’ 논문은 어깨 회전근개 병변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을 연구한 논문이다.

 

이번 연구에서 유 교수는 어깨 회전근개 증후군에서 실패한 견봉성형술로 인하여 발생하는 지속적인 통증 및 충돌 증상을 해결키 위한 치료법으로서 인공조직을 이용한 견봉 점액낭 재건술을 시행해 증상이 호전되는 결과가 나타났음을 확인했다.

 

유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어깨 회전근개 증후군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보다 더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연구였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환자들에게 최선의 진료를 제공함은 물론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치료법 연구 및 개발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핸드볼 국가대표팀 닥터로도 활동 중인 유 교수는 오십견, 회전근개질환, 견관절 탈구, 테니스 엘보우, 손목터널 증후군 등의 질환에서 내시경 치료를 주로 담당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어깨 및 팔꿈치 수술 관련 논문을 총 80여 편 게재하고, SCI급 저널의 논문 심사위원, 국제학술지의 논문 편집위원 등 다양한 연구·학회 활동에도 매진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2/04/27 [15: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