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충무병원 유재성 교수, SCI급 국제 학술지 논문 발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충무병원 유재성 과장.     ©아산톱뉴스

 

천안·아산충무병원은 정형외과 유재성 교수가 책임저자로 참여한 연구가 SCI급 국제 학술지에 게재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17일 전했다.

 

정형외과 수술 관련 SCI급 국제학술지인 ‘Clinics in Orthopedic Surgery’에 실린 ‘Effect of Surgical-Site, Multimodal Drug Injection on Pain and Stress Biomarkers in Patients Undergoing Plate Fixation for Clavicular Fractures’ 논문은 어깨 골절 수술 후 효과적인 통증관리 방법에 대해 보고한 논문이다.

 

이번 연구에서 유 교수는 어깨 쇄골 골절 환자들이 수술 후 통증관리를 통해 동통을 안전하게 최소화시킴으로써 이와 관련된 스트레스 호르몬의 수치가 유의미하게 감소됐음을 확인했다.

 

▲ 효과적인 수술 후 통증 조절의 결과로 수술 후 스트레스 호로몬 감소.     © 아산톱뉴스

 

유 교수는 이번 연구는 골절 수술 후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연구였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이번 논문이 도움이 됐으면 하며, 앞으로도 관련 연구를 지속해 보다 나은 치료방향을 환자들에게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핸드볼 국가대표 팀 닥터로도 활동 중인 유 교수는 오십견, 회전근개질환, 견관절 탈구, 테니스 엘보우, 손목터널 증후군 등의 질환에서 내시경 치료를 주로 담당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어깨 및 팔꿈치 수술 관련 논문을 총 80여 편 게재하고, SCI급 저널의 논문 심사위원, 국제학술지의 논문 편집위원 등 다양한 연구·학회 활동에도 매진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2/02/17 [17:1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