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4.4아산독립만세운동 추모제 행사 성료
나라의 독립운동에 참여해 순국하신 애국지사의 영령 추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온양문화원(원장 정종호)4() 오전 11시 아산시 선장면 소재 기미독립무인멸왜운동 기념탑에서 추모제 행사를 가졌다.

 

온양문화원의 주관으로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 김영권·조철기 충남도의원, 김영애·맹의석·윤원준·홍성표·최재영 시의원, 박종호 선도농협조합장, 맹복재 한시협회 아산지부장, 이의순 112 무선봉사단장, 장미화 아산시재향군인회 여성회장 등 시민 100여 명이 참여해 아산의 독립만세운동 추모제를 기념했다.

 

4.4 아산독립만세운동 행사는 191944일 선장면의 부두노동자를 겸한 반농반노의 주민들이 선장 장날 군덕리 시장에서 200여 명이 시위하고 헌병주재소를 습격해 1명이 순국, 114명이 체포된 항일 독립운동으로 후손 모두에게 국가를 위해 희생한 아산지역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를 기리기 위함이다.

 

이날 추모제는 온양문화원 애향 사물놀이(단장 심재민)팀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개회, 살풀이 공연, 내빈소개 및 인사, 추모제, 헌시낭송, 만세삼창, 유족대표 및 시민 헌화 순으로 진행됐다.

 

▲     © 아산톱뉴스

 

특히 추모제는 김종욱 토정관장의 집례로 초헌관 오세현 아산시장, 아헌관 채운표 선장면주민자치회장, 종헌관 김재호 독립유공자 후손, 축관 김원희 온양문화원 이사와 함께 헌작해 의미를 더했다.

 

또한 온양문화원 한국무용반의 기원무는 한국의 미와 민족정서의 단면인 한을 잘 표현한 한국춤으로 4.4아산독립만세운동의 넋을 기리고, 코로나로 지쳐 있는 마음속 희망의 불꽃을 밝혀 가슴 뭉클한 시간이 됐으며, 장미숙 문인협회 아산지부장의 구국의 횃불 4.4독립만세운동이라는 헌시를 낭송해 선조들의 독립정신과 뜻을 기렸다.

 

▲ 정종호 온양문화원장.     © 아산톱뉴스

 

정종호 온양문화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산의 독립운동에 참여하셨던 독립지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다시 한번 일깨워 아산 발전의 초석으로 정착시키고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이어받자고 말하면서 “3.1만세운동은 민족사 최대 독립운동으로 역경을 딛고 일어선 100년이 넘은 역사를 우리가 더욱 앞장 서 나아가자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2/04/04 [17: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