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체육회, 또 다시 ‘잡음’
이번엔 생활체육회와 ‘통합설’ 논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아산시체육회 사태에 대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아산시체육회 전 사무국장의 부당해고 의혹, 그리고 사무국 직원들의 연봉회수 조치 논란과 관련해 국무총리실 감사를 받는 등 잡음을 일으킨데 이어 이번에는 아산시생활체육회와 통합해 사태를 수습한다는 구설수에 휘말리고 있는 것.

이런 구설수는 최근 체육회가 사무국 직원 2명에 대한 근로계약해지 통보를 내용증명을 통해 전달되면서 확대됐다.

지역 체육관계자들에 따르면 전국체전 유치를 위해 활성화돼야 할 체육회가 오히려 사업축소와 함께 직원들을 단체로 해고하는 것은 결국 지난해 1명의 직원을 새롭게 충원한 아산시생활체육회와의 통합을 위한 사전포석이 아니냐는 볼멘소리를 내뱉고 있다.

더욱이 시는 체육회 사업비를 축소한 것과 관련, 직원들의 인건비 축소에 따른 사유로 알려져 시는 직원해고를 전제로 예산 편성 후 뒤늦게 해당 직원들에게 이를 통지한 것이란 비난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체육회가 현재 상태로 정상운영이 어려워 일부 사업의 경우 시 및 타 민간단체에 이관할 예정”이란 입장을 밝혔다.

이런 시의 입장은 아산시생활체육회와 통합을 위한 수순을 밟고 있다는 구설수에 더욱 무게를 가하는 대목이다.

덧붙여 시 관계자는 “아산시체육회가 내부사정으로 인해 내년도 사업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어렵다고 판단해 체육회의 주요업무인 꿈나무 육성사업과 전국 및 도 단위 대회 주관에 역량을 집중하고 나머지 지원 사업은 시와 경기단체 및 생활체육회에 이관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체육회 한 직원은 “체육회 규약개정 후 예전에 비해 예산지원 절차 등 까다로워 업무처리 시 곤란할 때가 많아 불만이었는데, 소문을 통해 통합설을 듣고 나니 더욱 화가 난다"며 “업무 합리화를 위한 통합은 수긍하겠지만 또 다른 꼼수가 숨어있는 것 같다. 왜 잘하고 있는 민간단체를 뒤흔드는지 모르겠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한편 아산시체육회는 최근 규약개정에 따라 예산집행에 대한 심의 기능이 강화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일선 경기단체에 대한 예산지원이 원활하지 않아 불만이 쌓여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사태 관련 아산시생활체육회와 통합 구설수에 휘말려 사태 수습을 위한 의혹을 증폭시키고 있다.

기사입력: 2012/11/22 [15:3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