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현재규 아산교육장
 
현재규 아산교육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현재규 아산교육장.     © 아산톱뉴스
존경하는 아산시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 꿈과 소망이 가득한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에도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아산교육의 터전에도 보람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감동이 넘쳐나길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 늘 변함없이 아산교육 발전에 깊은 애정을 지니시고 성원해 주신 30만 아산시민과, 교육현장에서 '모두에게 희망주는 행복 아산교육' 실현을 위해 묵묵히 열과 성을 다해 주신 교육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울러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열심히 학업에 전념하는 학생들에게도 격려와 찬사를 보냅니다.

지난 해 우리 아산교육지원청은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양하였습니다. 충남학생과학발명품전과 충남과학전람회에서 9년 연속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었고, 영재교육, 전국소년체전, 100대 교육과정, 방과후학교 등 12개 부문에서 우수교육청 표창을 받았습니다.

특히 아산남성초등학교는 전국 최우수 인성모델학교로 선정되었고, 염작초등학교는 전국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교로 선정되어 아산교육의 위상을 드높인 한 해였습니다.

또한 인구증가에 따른 아산교육의 현안 사업이었던 4개의 신설학교도 성공적으로 개교하였고, 불안했던 배방지역의 고입문제도 안정적으로 해결되었으며, 내고장학교 다니기 운동도 역대 최고의 실적을 올렸습니다.

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교육현장을 지키며 학생지도에 전념해온 교직원과 아산교육가족의 신뢰와 성원이 이루어낸 결실입니다.

을미년 새해에도 아산교육지원청은 아이들이 행복하고 미래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기초·기본학력 증진과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둘째,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며 학교폭력이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나눔과 배려의 맞춤형 교육복지 실현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 육성에 힘쓰겠습니다.

넷째, 교육공동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모두가 공감하는 투명한 교육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아산 교육가족 여러분 !

교육은 마라톤과 같습니다. 금방 나타나는 작은 성과에 만족하거나 성과가 보이지 않는다고 초조해 하는 것보다는, 교육이 올바른 방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관심을 갖고 도와주어야 아산교육이 제 자리를 찾아 바르게 갈 수 있습니다.

교육은 우리의 희망이며 미래입니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속담처럼 아산교육가족 모두 아산교육이 더욱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성원과 동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새 해에도 교육가족 여러분들 가정에 꿈과 사랑, 그리고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리겠습니다.

기사입력: 2015/01/01 [00:1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