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충남 7대 공약 발표
“대한민국 미래 성장의 중추적인 역할 수행이 가능한 곳”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는 충남이 첨단산업을 선도하며 국방의 중심, 환황해권 중심도시로서 새롭게 도약하고 발전할 수 있는 7대 충남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충남은 대한민국의 중심에 위치한 국가균형발전의 교두보로서 대한민국미래 성장의 중추적인 역할 수행이 가능한 곳이라며, 수도권과 비수도권을 연계해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7대 충남발전 공약을 제시했다.

 

첫째로 디스플레이·미래 자동차 산업·스마트 국방으로 이어지는 충남 첨단산업벨트 조성을 약속했다.

 

충남은 첨단산업들이 들어오기 좋은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곳으로, 더 많은 양질의일자리 창출을 위해 글로벌 디스플레이 허브 조성 단투자지구 지정 차량용 반도체 주기 지원 플랫폼 구축 도심항공교통 실증기반 조성과, 의료패러다임 전환에 맞춘 미래의료 신산업 육성, 국방안보의 첨단화를 위한 스마트 국방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약속했다.

 

둘째로는 충남의 교통인프라 확충으로 국가균형발전을 제시했다.

 

국가균형발전 측면에서 충청권에 한반도 동서축을 잇는 철도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힌 이 후보는 동서횡단철도 건설 충청산업문화철도(보령서) 추진을 약속했으며, 천안아산역의 지역 거점 기능 강화와 충남 서북부 주민의 이동 편의 향상을 위해 천안아산역복합환승센터 구축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셋째로는 충남혁신도시를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육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충남은 202010월 혁신도시로 지정됐지만, 이전한 공공기관은 전무하다며, 혁신도시 시즌2 완성을 위해 수도권 공공기관의 조속한 지방 이전 혁신도시의 특화산업 육성 스마트 탄소중립 도시 조성을 약속하며, 내포신도시가 환황해권 중심지로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넷째로는 충남의 공공의료 및 치료체계를 강화를 약속했다.

 

충남은 지역거점 국립대학에 의대가 없는 지자체 중에 하나다. 또한 의료기관의 지역 편중으로 도민의 역외 의료기관 이용률이 전국 최고인 곳으로, 충남의 모든 도민이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충남 소재 국립대에 의과대학 신설 지원 지역의사제 도입 재난전문 국립경찰병원을 설립 하겠다고 밝혔다.

 

다섯째는 환황해권 해양관광벨트 구축을 제시했다.

 

관광객의 유인성을 높여 소비를 촉진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 등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해양관광벨트 구축으로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서천 브라운필드 재자연화 부남호 역간척 금강하구 생태복원 원산도 등 5개 섬을 연계한 글로벌해양레저 관광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으며, 관광 주요거점 간의 연계성 강화를 위해가로림만 해상교량 건설의 추진 방안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여섯째는 충남 수소에너지 핵심거점 조성과 노후 석탄화력발전소의 탄소중립 산업으로의 정의로운 전환을 지원을 약속했다.

 

충남은 전국 석탄화력발전소의 50%가 위치한 곳으로, 탈석탄지역 대상 정의로운 에너지 전환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국가 정의로운 전환 지원 센터 설치 국가 기후대응기금의 적시 배정을 약속했으며 수소에너지 핵심거점 조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수소산업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수 있는 기관 설립으로 관련 기업·기관의 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일곱 번째는 금강지구가 국가정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금강은 충남을 가로지르는 생명수로서, 이를 활용한 모든 도민이 누리는 생태복지 실현을 위해 공주, 부여, 청야에 이르는 금강과 백제문화권의 지역적 특징을 살린 생태정원 조성과 국가정원으로의 발전 지원을 약속했다.

 

이재명 후보는 대한민국은 대전환의 기로에 서있다고 말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충남을 중심으로 전 국토가 골고루 잘사는 균형성장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22/02/13 [16:1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