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이어 NYT도 ‘한식’ 인정… “전 세계 한식 홍보 적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CNN 기사 캡처.  © 아산톱뉴스

▲ 뉴욕타임스 기사 캡처.  © 아산톱뉴스


최근 세계적인 유력 매체 뉴욕타임스(NYT)가 선정한 '2024년 뉴욕 최고의 레스토랑 100'에 한식당 7곳이 선정돼 화제다.

 

무엇보다 한식의 맛과 정체성을 최대한 유지하되, 뉴욕에서 현지화에 성공한 한식당들이 대부분 뽑혔다는 것이 중론이다.

 

특히 일식당은 4, 중식당은 5곳이 선정됐는데, 한식의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 의미 있는 사례라고 평가받는다.

 

지난 2월에는 뉴욕타임스 쿠킹(Cooking) 섹션에 호떡레시피가 소개돼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CNN은 여행 분야 특집 기사에서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만두 35가지를 소개하며 한국의 김치만두를 최근 소개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난해 말 세계적인 검색사이트 구글은 2023년도 올해의 검색어중 레시피 부문에서 비빔밥이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혀 글로벌 이슈가 됐다.

 

이에 대해 한식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이러한 모든 상황은 한식에 대한 전 세계인들의 관심이 매우 커진 것을 반영하고 있다바로 이때가 한식 글로벌 홍보의 적기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그는 이젠 단순히 한식을 세계인들에게 알리는 홍보를 넘어 진정한 산업화가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홍보전략이 필요할 때라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24/04/12 [17:1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