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올림픽 국가대표’ 골키퍼 신송훈 영입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충남아산프로축구단 골기퍼 신송훈.  © 충남아산프로축구단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대표이사 이준일, 이하 충남아산)이 광주FC(이하 광주)로부터 올림픽 국가대표 골키퍼 신송훈을 영입해 뒷문 강화에 나섰다.

 

광주 U15-U18 출신 신송훈은 2021년 우선지명을 받아 광주에 입단하며 K리그에 데뷔했다. 이후 2022년 김천상무프로축구단에 입대해 17경기를 소화했고, K리그2 베스트11 후보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2년생인 신송훈은 어린 나이이지만 국가대표 이력은 화려하다.

 

2016‘AFC U14 동아시아 축구 페스티벌에서 생애 첫 태극마크를 달았고, 2019‘FIFA U17 월드컵에 참가해 맹활약을 펼치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2024 파리 올림픽의 첫 관문인 ‘AFC U23 아시안컵예선에 참가해 대한민국 본선 진출을 이끈 바 있다. 황선홍 감독도 실전 무대에서 경쟁력을 드러낸 신송훈을 주목해 아시안컵 대비 튀르키예 전지훈련 명단에 포함시켰다.

 

181cm, 81kg인 신송훈은 골키퍼치고는 작은 키를 보유했지만 뛰어난 반사신경을 바탕으로 한 슈퍼 세이브와 안정감이 출중하다.

 

그중 가장 큰 장점은 근거리 슈팅 방어와 역습 전개 능력이다. 충남아산은 신송훈의 합류가 최근 팀을 떠난 박주원의 공백을 메워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송훈은 충남아산에 입단하게 돼 기쁘다. 빨리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올해, 승격이라는 목표를 갖고 반드시 팀이 높은 자리에 위치할 수 있도록 팀에 헌신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신송훈은 오는 13() 튀르키예로 출국해 정식 훈련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4/01/05 [14:1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