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만 아산시의장, 시장 예비후보 등록 마쳐
“시민과의 소통 최우선, 한 단계 도약하는 아산시대 열겠다” 약속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의회 황재만 의장이 22일 아산시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아산시장 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했다.     © 황재만

 

황재만 충남 아산시의회 의장(55)22일 오후, 아산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아산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황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소통하는 시장으로 늘 시민 곁에서 함께하겠습니다라고 밝혔으며, 아산시 모종동 아산터미널 건너편에 선거사무소를 설치 신고하고 후원회를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선거전에 들어갔다.

 

황 후보는 민주당 아산사무국장을 역임하고, 2014년 지방선거(아산시의원-온양1·2·3·4)2018년 지방선거(온양1·2·3·6)에서 당선됐으며, 8대 후반기 의장으로서 아산시의회를 무난하게 이끌면서 아산시장 도전에 나선 것이다.

 

지난 111일 황 후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시민의 힘과 꿈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아산시대를 열고자 아산시장에 출마한다고 아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바 있다.

 

당시 황 후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문화예술인 등 특정 분야 예산 우선 지원 탕정2지구 도시개발사업 등의 원활한 추진을 통한 아산 동부권 신도시 완성 삼성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한 첨단산업단지 유치 강화 온천과 원도심 상생 개발을 통한 온천관광 옛 영광재현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한편 황 후보는 송곡초·아산중·아산고를 졸업하고, 서울디지털대(경영학과단국대 정책경영대학원 문화예술학 석사를 수료했으며, 민주당 아산사무국장, 아산성웅로타리클럽 부회장, 아산고등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온양권곡초 운영위원, 19대 문재인 대통령 조직특보, 7대 아산시의회 의원 등을 역임하고, 현재 제8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을 맡아 의회를 이끌고 있다.


기사입력: 2022/03/23 [19: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