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영 아산시의원, 공공기관 등 유치에 발 벗고 나서
‘아산시 공공기관 등의 유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김희영 의원은 제228회 임시회 기간 중 공공기관 지방 이전 유치로 지역발전효과 극대화를 위한 아산시 공공기관 등의 유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제정에 나섰다.

 

이 조례안은 수도권 과밀해소와 지역 성장거점 육성을 위해 중앙정부 기조로추진중인 공공기관 지방 이전과 관련해 공공기관 등의 유치를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키 위한 유치활동과 지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공공기관 등이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명시한 공공기관, 공기업과 대학, 준정부기관, 공직유관단체, 의료기관 및 연구기관과 특정연구기관 육성법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이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등의 연구기관이다.

 

학교나 기업·연구 지원 등 공공의 목적이 있다고 인정하는 기관도 해당한다

 

또한 조례안에는 이들 기관을 유치키 위해 대상 기관별로 위원회를 설치·운영토록 했으며, 시장은 유치활동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다.

김희영 의원은 공공기관 지방 이전과 관련해 다수의 기초자치단체들과의 경쟁 속에서 우리시가 경쟁력 우위에 설 수 있는 제도 마련을 위해 조례안을 발의했다본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통과하면 시행 과정도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 조례안은 지난 8일 기획행정위원회 심사에서 수정가결 됐으며, 오는 1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기사입력: 2021/04/09 [14:1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