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환경지표종 ‘반딧붚이’ 보전사업 추진
영인산휴양림 반딧불이 서식지 복원 민·관·단체 협약 체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지역사회의 생태계 건강성 지표종이자 정서 곤충인 반딧불이 복원을 통한 건강한 생태환경 보전과 생태체험공간 조성을 위해 나섰다.

 

시는 지난 10일 영인산휴양림 정상습지 내 반딧불이 서식지 복원을 위한 아산시, 현대자동차(주)아산공장, 아산YMCA,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 공동협력 추진키로 하고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상훈 현대자동차(주) 아산공장 공장장은 “2017년도 아산지역의 자연생태계 보전과 영인산휴양림 내 반딧불이 복원을 위한 환경사회공헌사업 기부금을 출연하고, 아산시설관리공단과 아산YMCA와 공동협력해 반딧불이 서식지 복원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영인산 반딧불이 서식지 복원 및 생태체험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운식 아산시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반딧불이 보전사업을 통한 지역의 건강한 자연생태계 보전과 지역주민들의 훌륭한 쉼터이자, 학생들에게는 자연 생태학습공간을 제공키 위해  반딧불이 서식지 생태환경조성과 모니터링 및 반딧불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송악지역과 영인산 지역을 중심으로 행정기관, 기업, 민간단체가 공동협력해 주요 거점별 반딧불이 서식지를 복원해 아산시가 자연과 사람이 함께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친환경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다양한 생물이 더불어 살아가는 공간으로 만들어 시민과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쾌적한 휴식처 및 생태체험공간을 제공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아산시는 송악지역 및 영인산 휴양림 일대를 중심으로 반딧불이 서식지복원 및 보전을 통한 자연생태계보전 및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조성에 기여코자 주요 거점별 반딧불이 서식지 보전사업을 역점 추진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7/04/11 [21:3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