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준 온양고 교장, 충남 교육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안성준 온양고 교장.     © 아산톱뉴스
온양고등학교(충남 아산시 소재) 안성준 교장이 20일 제24회 충남 교육상을 수상했다.

평소 ‘사명감’이라는 별명을 지닌 교사로서, 충남 수학교육발전에 헌신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된 안 교장은 전 서산교육청과 도교육청 근무 시에는 가장 친절한 장학사로 추천되기도 했다.

또 도교육청 장학관 재직 시에는 생활지도 및 장학 담당 업무의 패러다임을 전환해 충남 최초 학교장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전국 최초로 ‘상벌점제’를 도입해 교과부 및 부산교육청 등에서 벤치마킹하는 단초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기본이 잘된 학생’, ‘고민할 줄 아는 따뜻한 학생’, ‘모두가 최고인 학생’ 등 3가지 학생상을 바탕으로, 각 교무실을 찾아가는 결재 방식 등 매사를 교직원과 협의하는 민주적·협동적 학교경영 시스템을 통해 교직원과의 신뢰 형성 및 제자사랑 분위기 조성에 성공해 2년 연속 교육과정 운영 우수교 및 전국체전 우수교, 2012 학교평가 우수교 선정, KBS 퀴즈 대한민국 영웅 배출 등 탁월한 교육성과를 거둬 온양고등학교가 명문고 반열에 오르도록 크게 공헌했다.

안성준 교장은 “교육자로서의 해야 할 일을 한 것 뿐인데, 커다란 상을 줘 함께해준 학생과 동료 교사들께 감사하다”며 “교단에 서는 그날까지 기본이 바르며, 따뜻하고 훌륭한 학생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12/12/20 [17:5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