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설화중, 2012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편성 운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설화중학교(교장 조세연)가 ‘2012년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교육과학기술부는 매년 전국에서 총 100개의 우수학교를 발굴하는데,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편성 운영 학교를 선정해 격려하고, 교실 수업 및 평가 방법 개선 우수 사례 보급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개교 2년차를 맞는 설화중은 학교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주력했다. 교육운영 시스템을 마련하고, 구성원의 마인드를 제고해 열정으로 교육활동에 매진토록 했다.

교직원은 주제별 컨설팅과 다양한 연수에 참여하고, 교무실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도덕, 과학기술, 예체능 등 7개의 교사연구실로 배치하는 등 교과 교육과정 운영 기반구축에 역점을 뒀다.

또 교과 및 수업 주제에 따라 창의적으로 교수학습 활동을 실시했다. 실용 작품 만들기, 주변 식물 탐구하기, 내 이름 그림으로 표현하기 등 융합형 주제를 블록타임으로 운영했다.

창의적 체험활동은 교과의 날 운영 등 교과 교실 수업을 보완하는 교육활동을 기획·운영하고, 주5일수업제에 따라 토요일에도 희망학생을 중심으로 스포츠와 문화예술 중심의 교육활동을 했다.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 인성교육도 실시했다. 인성교육 주간에 학급규칙 만들어 실천하기, 바른 언어 사용 등을 국어, 도덕, 사회 교과 중심으로 운영했다. 예술교육은 연중 블록타임으로 체험과 참여, 공연과 전시 등 학습자가 즐기며 활동했다.

조세연 교장은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힘을 모아준 교직원과 학부모님께 감사하다”고 하면서 “교실수업개선과 창의적 체험활동, 인성교육에 더욱 매진해 신뢰받는 공교육을 선도하는 학교로 자리매김하도록 교육력을 결집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2/12/14 [23:4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