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정치도전, 사이프러스 국회의원 꾸꾸마와 만나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진보정권이 집권한 사이프러스의 국회의원 스께비 꾸꾸마와 한국의 진보정치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제4회 코리아국제포럼의 부문행사로 진행되는 ‘평등세상을 위한 여성의 정치도전, 꾸꾸마 대담’이 19일 오후 1시 서울 동교동의 카톨릭청년회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담은 한국의 진보여성들과 국외여성활동가와의 만남을 통해 경험을 나누고, 국제연대를 이어가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대담에 참여하는 스께비 꾸꾸마는 국제민주여성동맹의 부대표이자 사이프러스 여성동맹 의장이며, 근로대중의진보정당(AKEL)의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꾸꾸마와 함께 국내의 최순영 전 국회의원, 최진미 전국여성연대집행위원장, 박인숙 전 민주노동당최고위원, 김혜영 전 민주노동당충남도당위원장, 서정순 서대문시의원, 윤금이 아산시의원이 참여하며, 김정희 충남성평등교육문화센터 대표가 사회를 맡는다.

참여자들은 여성노동자에서 국회의원까지의 경험, 여성정치활동의 방향, 여성의 정치세력화와 지방자치에의 참여 등 폭넓은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고, 앞으로의 진로를 모색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2/09/19 [04:4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