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자연과 함께 ‘힐링 바캉스’ 인기
영인산휴양림, 온천, 도고유황돈·인주장어·염치한우 보양식… 몸이 ‘호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여름휴가에도 ‘힐링(healing)’ 바람이 불고 있다.

기존 단순히 놀고, 먹고, 즐기는 휴가에서 최근에는 자연과 교감하며 일상에서 상처 받은 심신의 안정을 되찾고, 더불어 치유 받을 수 있는 휴가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아름다운 숲과 물, 꽃, 여름밤의 추억이 함께하는 아산시가 힐링의 대표적인 휴가지로 손꼽히고 있다.

우거진 솔숲에서 맘껏 피톤치드를 흡입 할 수 있는 아산 영인산 자연휴양림은 4계절 조용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 영인산 휴양림.     © 아산톱뉴스

수천 그루의 아름드리 소나무 사이 자리 잡은 숲속의 집과 물놀이장은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한다. 시원한 나무 그늘에 누워 한가로이 책을 보며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지루해지면 물놀이도 즐길 수 있어 여름휴가를 보내기에는 더 없이 좋은 곳이다.

또 조금만 걸으면 아름다운 꽃과 세계 희귀식물들을 맘껏 감상할 수 있는 수목원과 숲의 역사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산림박물관도 자리하고 있어 자녀들의 학습장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최근에는 하늘을 날면서 620m의 계곡을 횡단할 수 있는 스카이 어드벤처와 숲 속 나무 사이를 가로지르는 마법의 다리, 타잔스윙 등 10개 코스의 포레스트 어드벤처도 설치돼 새로운 레포츠의 메카로도 부상할 전망이다.

▲ 포레스트 어드벤처.     © 아산톱뉴스

숲 보다 물이 좋은 사람들은 온천욕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면 된다. 아산에는 왕들의 휴양지인 온양온천과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도고온천, 천연게르마늄 성분이 다량 함유된 아산온천 등 3개의 온천지구가 있다.

이 중 도고온천과 아산온천에는 파라다이스와 스파비스 등 워터파크가 자리하고 있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 도고 파라다이스.     ©아산톱뉴스
▲ 아산 스파비스.     ©아산톱뉴스

특히 도고온천에는 메디컬센터도 설치돼 있어 건강을 돌보면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어 진정한 힐링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렇게 낮에는 솔숲과 온천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냈다면 저녁에는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 기분 좋은 호수 바람을 맞으며 눈과 귀가 호강하는 시간을 가지면 된다. 아산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오는 8월18일까지 ‘2012 한여름 밤의 신정호 별빛 축제’를 마련하기 때문이다.

▲ 신정호 별빛축제(그룹사운드 공연).     © 아산톱뉴스

매주 수·목요일 오후 8시부터는 최근 개봉 영화가 상영되고, 토·금요일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산 좋고 물 맑은 아산에는 인주 장어, 염치 한우, 도고 유황돼지 등 몸에 좋은 먹을거리도 풍성하다.

8개 업소가 줄지어 들어 선 인주 장어촌은 집집마다 맛깔스런 장어 맛의 비법을 간직하고 있으며, 유명인사의 방문이야기 등 각기 다른 추억을 엿볼 수 있다.

▲     © 아산톱뉴스

박정희 대통령 시절 청와대 식탁에 올랐던 염치 한우는 지금 10개 업소가 촌을 이뤄 육질 좋고, 맛 좋은 한우고기를 손님들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온천유황의 유효성분을 먹여 키운 유황돼지도 아산시의 새로운 먹을거리로 부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아산시의 관광명소는 아산시청 홈페이지를(http://www.asan.go.kr) 참조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2/08/03 [19:3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