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10국, 해외문화교류 일본 편 온라인 개최
‘디지털 일러스트로 그리는 평화와 사랑’ 주제로 열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카네 강사가 디지털 일러스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IWPG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10(IWPG, 글로벌국장 조백리)은 지난 330, 해외문화교류모임 일본 편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디지털 일러스트로 그리는 평화와 사랑이라는 주제로 열린 교류 모임은 대한민국, 일본, 인도, UAE, 북마케도니아, 파키스탄, 카자흐스탄, 멕시코 8개 국 총 65명이 참석했다.

 

이번 해외문화교류 모임은 2024IWPG의 슬로건인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위한 전략적 연대의 일환으로 2023년 두 차례 개최됐고, 올해는 지난 1월 카자흐스탄 편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조백리 글로벌국장은 이번 해외문화교류는 해외 회원들 간의 교류와 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를 홍보하는 뜻깊은 평화문화 모임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문화의 힘은 크다. 전쟁으로 고통받는 친구들에게 전하는 평화의 마음이 디지털 일러스트로 표현되는 작품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 IWPG글로벌 10국 온라인 해외문화교류 단체사진  © IWPG

 

강의자인 하시모토 아카네는 디지털 일러스트를 통해 평화와 사랑을 표현한 작품을 소개하고 강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IWPG 회원으로서 매우 긍지와 보람을 느끼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즐겁게 평화의 일을 넓혀가고 싶다고 말했다.

 

참석자인 북마케도니아 막수티는 평화를 디지털 일러스트로 표현하는 방법이 멋지다고 생각한다. 내가 가르치는 학생들에게도 적용해보고 싶다. 오늘 모임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IWPG는 유엔 ECOSOCDGC에 등록된 국제 NGO로서, 지속 가능한 평화와 안보의 실현, 전 세계 여성의 평화 프로세스 참여 확대와 여성들의 연대를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우리 후손에게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평화 문화를 통해 전쟁 없는 평화의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기사입력: 2024/04/01 [14:0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