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10국, 4·26 ‘세계여성평화의 날’ 제4주년 기념식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글로벌 여성 파트너십 강화주제로 진행

- 평화의 답 DPCW 지지·촉구 퍼포먼스 눈길

 

▲     © IWPG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10(IWPG, 글로벌국장 조백리)4·26 ‘세계여성평화의 날’ 4주년을 맞아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글로벌 여성 파트너십 강화를 주제로 지난 26일 오전 11시 기념식을 개최했다. 청주시 소재 한국공예관 공연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400여 명의 여성들이 모여 평화로 하나 되는 의미깊은 자리가 됐다.

 

IWPG 본부(대표 윤현숙)가 주최하고, IWPG 글로벌 10국 대한민국 지부연합(대전·청주·천안·공주·서산·아산)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2019426일 전 세계 여성들이 연대하여 전쟁으로부터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후대에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자전쟁종식 평화실현을 기원으로 세계여성평화의 날로 제정됐다.

 

행사는 IWPG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조백리 글로벌국장의 인사말에 이어 본부 전나형 사무총장의 경과보고, 윤현숙 대표의 기념사, 4·26 활동영상을 시청했다. 또한 축사, 발제 후 윤현숙 대표의 세계여성평화 선언문낭독이 있었고, IWPG 평화후원회장 임명식과 ()한빛사랑예술원, 중앙아시아 무용팀 아이페리의 공연이 이어졌다.

 

윤현숙 대표는 기념사에서 “426세계여성평화의 날은 민족과 국가, 인종과 종교를 초월해 여성들의 힘을 결속하는 날이 돼왔다우리가 추구하는 평화는 일시적이고 표면적인 것이 아니라, 다시는 무너지지 않을 국제사회에서의 제도적인 접근과 개인과 시민사회에서의 교육과 문화적 측면, 그리고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핵심 요소들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DPCW) 지지와 촉구, 평화교육, 그리고 여성의 연대라며 세 가지 측면을 강조했다.

 

조백리 글로벌국장“DPCW는 국가뿐 아니라, 시민사회와 평화단체의 참여와 촉구에 대한 내용이 있으므로, 이 자리에 함께한 여성들이 평화의 답인 DPCW를 지지하고, IWPG의 적극적인 평화활동에 동참해 달라고 피력했다.

 

기념식 후 야외 퍼포먼스는 300여 명의 여성들이 4·26 세계여성평화의 날을 기념하고, DPCW를 지지하며 하나돼 평화를 염원하는 내용으로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한편 IWPG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돼 있는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00여 개의 지부와 500여 개의 협력단체가 함께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3/04/27 [20:1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