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간담회] 박경귀 아산시장 “탕정면, 다른 읍면동이 가장 부러워하는 곳”
19일, 탕정면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탕정면 열린간담회.  © 아산톱뉴스

 

박경귀 충남 아산시장은 19일 탕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 상반기 열린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희영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박경귀 시장은 탕정은 17개 읍면동 중 가장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부러움을 사고 있는 곳이라며 주민들도 그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노력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명품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탕정의 미래와 구석구석 현안을 함께 나누고 해법을 찾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주민들은 읍 승격 이후 자연부락 거주환경 정비 및 도시가스 연결 주민자치회 포상 1억 원 예정대로 지급 홈페이지 일부 설명자료 삼성전자삼성디스플레이수정 동산2리 마을방송 고장 수리 및 마을 진입로 도로포장 완료 지중해 마을 전망대 구조 포토존 설치 등을 건의했다.

 

이와 함께 농협 로컬푸드 수수료 인하 요청 탕정테크노일반산단 진입로와 용두3리 연결도로 개설 동산2~매곡리 불법주차 대책 마련 청렴도 향상 추진 다목적 스포츠센터 건립 한들물빛공원 내 배전반 설치 등을 요청했다.

 

박 시장은 간담회를 마치며 지금은 탕정에 여러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큰 그림을 그려나가는 과정이라고 이해해달라탕정은 아산 전체를 위해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삼성디스플레이는 물론, 추후 KTX천안아산역에 전구 최대규모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서고 명품 신도시가 만들어지면 전국에서 비상하는 도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아산톱뉴스

 

한편 시는 민선8기 탕정면 열린간담회에서 접수된 총 47(2022년 하반기 16, 2023년 상반기 15, 2023년 하반기 11) 미래초등학교 인근 임시주차장 조성 방과 후 아이돌봄 대안 마련 탕정테크노 2공구 보상비 부적정 무인민원 발급기 확대 설치 신설학교 교육기자재 지원 등 10건에 대한 처리를 완료했다고 보고했다.

 

또 관련 법이나, 예산의 제약 등을 이유로 처리 불가결정된 6건을 제외한 나머지 민원에 대해서는 추진 일정을 조율 중이거나, 중장기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1/19 [16:5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