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간담회] 박경귀 아산시장 “온양1동, 1300년 왕실온천의 중심지”
지난 18일, 온양1동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온양1동 열린간담회.  © 아산톱뉴스

 

박경귀 충남 아산시장은 지난 18일 온양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 상반기 열린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희영 시의회 의장, 맹의석·홍성표 의원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박경귀 시장은 왕실온천을 품고 있는 온양1동은 원도심이라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변화와 발전이 이뤄지는 곳이라며 특히 지난해 대한민국 온천산업박람회를 통해 13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왕실온천의 중심이라는 것을 알렸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이어 아산시가 온천도시 1호로 지정받은 것을 계기로, 온천산업 변화를 체계적으로 이끌 계획이다. 그 중심에 온양1동이 있다온양1동에 온천치유센터를 만들고 온천의 기능을 치유·치료로 바꿔 나가려 한다고 구상을 설명했다.

 

이날 주민들은 경남아너스빌 아파트 버스정류장 가림막·온열시트 설치 아고5거리~시민로사거리 도로(번영로) 인도 정비 아산온천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미입주로 인한 슬럼화 대책 온천 7통 제설제 확대 지원 목욕 및 숙박시설 유치 온양1동 평생학습센터 헬스장 기구 최신화 경남아너스빌아파트 야간 주차 문제 해소 등을 건의했다.

 

박 시장은 간담회를 마치며 아산은 이미 명실상부한 이순신 장군의 도시다. 거기에 덧붙여, 이제는 우리 민족의 성군인 세종대왕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살려내려 한다온양1동은 세종대왕이 다녀간 행궁이 있던 곳이다. 주민들이 이 사업에 열정적으로 함께 해주셔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되면 온양1동에 대한민국 유일한 역사문화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지역을 활성화하는 관광자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아산톱뉴스

 

한편 시는 그동안 온양1동 열린간담회에서 접수된 총 47(2022년 하반기 26, 2023년 상반기 10, 2023년 하반기 11) 참전유공자 수당 인상 24시간 돌봄어린이집 확충 CCTV 설치 공원(온천동 1379)입구 주차금지 아이스팩 재활용 에너지바우처 지원단가 인상 등 12건에 대한 처리를 완료했다고 보고했다.

 

또 관련 법이나, 예산의 제약 등을 이유로 처리 불가결정된 10건을 제외한 나머지 민원에 대해서는 추진 일정을 조율 중이거나, 중장기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1/19 [16:4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